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은 7월 26일(토) 오후 6시, 거창죽전도시숲공원에서 열리는 청소년어울림마당 공연에 앞서, “거창얼 on-stage: 너의 색을 펼쳐라”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동아리형 방과후학교의 교육 효과와 우수성을 알리고,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수강 신청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장 내 홍보 부스에서는 다양한 자료 배포와 체험 활동이 함께 이루어졌으며, 이와 함께 거창여자고등학교 치어리딩 팀이 지역동아리형 방과후학교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 무대에서 열정 가득한 공연을 선보였다.

거창교육지원청은 2024년부터 지역동아리형 중등 방과후학교 활성화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창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특히 지역사회와 협업한 프로그램 개발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 사업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흥미 증진을 동시에 도모하며, 중등 방과후학교의 특성을 살려 늘봄학교와는 차별화된 진로 개발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2024년 만족도 조사에서 참여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 조사 결과 100% 매우 만족이라고 응답하며, 진로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거창교육지원청 신종규 교육장은 “지역동아리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숨은 재능을 발견하고, 학교 수업 외 창의성ㆍ흥미를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며, “이번 홍보 행사를 통해 더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