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8일 금요일 저녁, 작은 행복학교 주상초등학교(교장 조윤주)에서 학생, 보호자들이 함께 모여 ‘보호자회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교 구성원 간 친목을 다지고, 교육공동체로서의 협력 정신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는데, 앞서 주상초등학교를 졸업한 졸업생과 선배 보호자회 회원들도 동행하여 그 자리가 더욱 특별했다고 전한다.

이날 보호자회는 가족들과 함께 얼굴과 이름을 익히는 인사 시간을 시작으로, 운동장에서 전래놀이 한마당을 진행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끌어냈다. 교정에서는 아버지 보호자들이 직접 숯불을 피우고 고기를 구워 온 가족들에게 대접하는 따뜻한 나눔의 시간이 이어졌다.

보호자들이 담소를 나누는 동안 아이들은 도서관에서 영화를 관람하거나 강당에서 친구들과 자유롭게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의 마지막은 ‘캔들 서클’ 시간으로, 모든 보호자와 아이들이 둘러앉아 행복했던 경험과 앞으로의 소망을 함께 나누며 감동적인 마무리를 장식했다.

주상초(유) 보호자회 대표 정○○ 보호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보호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아이들을 함께 키워 나간다는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소중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이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