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5월 가정의 달 연휴를 맞아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우수한 거창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5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거창푸드종합센터에서 할인쿠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거창푸드종합센터 1호점(거창IC 부근)과 2호점(거창보건소 부근)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직매장에서 품목에 관계없이 3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할인쿠폰은 1일 최대 9만 원 한도 내에서 3장까지 받을 수 있으며, 쿠폰은 올해 6월 말까지 직매장을 재방문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거창푸드종합센터에서는 명이, 두릅, 머위, 곰취 등 제철 산나물류와 돼지고기, 소고기 등 축산물류, 표고버섯 등 버섯류, 사과, 딸기 등 과일류, 딸기잼, 사과즙, 전통장류 등 지역 농산물로 만든 가공품, 쌀 베이커리류까지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방문 시 할인쿠폰을 활용하면 지역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진 미래농업과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의 활성화는 농가와 소비자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상생에 있다”라며 “쿠폰행사 이후에도 정기적인 직거래장터, 공동구매, 쿠킹클래스 등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만남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