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은 4월 25일(금) 오후 2시 20분부터 거창교육지원청 3층 아우름누리 대회의실에서 ‘2025 거창학생의회 제1회 정례회 및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거창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의 전교학생회장 또는 학생 대표 등으로 구성된 거창학생의회 의원 총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경남지역 학생 자치 정책 안내, △메타버스 및 에듀테크 기반 안건 제안 방법 연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정례회를 통해 학생 자치회 운영의 실제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연수 시간에는 메타버스를 비롯해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안건 제안 방법을 익히는 등 실질적인 리더십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림초등학교 학생회장 신정우 학생은 “학생회장이지만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모여 안건을 제안하고 선거를 치러본 건 처음이었다”라며 “앞으로 우리 학교에서도 이런 식으로 회의를 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한 샛별중학교의 배강민 학생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학생 자치 연수는 매우 새로웠고,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더 몰입할 수 있었다”라며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 학교를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거창교육지원청 신종규 교육장은 “이번 정례회와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민주 시민으로서의 소양을 키우고, 지역 학생 자치의 중심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